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JTBC 토일 드라마/ 주말 드라마 추천] "나의 해방일지" 출연진 및 인물관계도, 기본정보, 몇 부작, 공식 영상, 줄거리, 작가,등 총 정리

■ 드라마

by Tom아저씨 2022. 5. 4. 20:46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Tom 아저씨입니다.

 

이번은 4월 9일에 방영할 예정인

JTBC 주말드라마를 리뷰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드라마는 약간 삶에 대한 해방? 

관련된 이야기를 주로 다루고 있어요.

 

그래서 아마 진지한 장면들과 현재 사회성이

많이 묻어있지 않을 까 싶네요.

 

 


 

"나의 해방일지"
기본 정보, 출연진 및 인물관계도, 몇 부작
줄거리, 공식영상 ,ost , 다시보기 및 재방송 총 정리

 

JTBC 나의해방일지 포스터

 

< 기본 정보 >

 

방영 기간 : JTBC 2022.04.09 ~ (토, 일) 오후 10:30

몇 부작 : 16부작

 

제작진

 

연출 : 김석윤

(로스쿨, 눈이 부시게)

 

극본 : 박해영

(나의 아저씨, 또 오해영)

 

제작사

 

스튜디오피닉스, 초록뱀미디어, JTBC스튜디오 

 

줄거리

 

견딜 수 없이 촌스런 삼남매의 견딜 수 없이 사랑스러운 행복소생기.

 

살면서 마음이 편했던 적이 몇 번이나 있었을까?

항상 무언가를 해야한다는 강박감과 매일 하루를 알차게

살아가야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지내도..

 

상황은 항상 뜻대로 돌아가지 않는다.

 

아무 생각도 하지않고 아무와 연애를 해보면 어떨까?

경기도의 끝, 시골과 다름 없는 그곳의

삼 남매는 답답함의 한계를 벗어던지고 다다른 길을 가기로 한다.

 

그들의 삶을 해방하기로..

 

 

&. 감상평

 

이러한 삼남매의 삶은 우리가 살아가는 현대의 삶에 대한 감정을 

고스란히 옮겨 놓은듯한 감정들을 많이 보여주는 것 같다.

 

그러한 행복이란 감정들을 되찾는 과정을 보여주는 드라마 ~!

 

 

장르 : 휴먼, 가족, 로맨스

볼 수 있는 곳 : 티빙, 넷플릭스 예정

 

 

다시보기 편성표 링크 ▼

 

https://program.naver.com/p/19193745/info/timetable

 

나의 해방일지 | 네이버 N콘텐츠홈

견딜 수 없이 촌스런 삼남매의 견딜 수 없이 사랑스러운 행복소생기

program.naver.com

 

 

 


 

 

 

등장인물 및 인물관계도

 

 

<인물 관계도>

 

나의 해방일지 인물관계도

 

 

 

< 등장 인물 소개 >

 

 

"나의 해방일지" 염창희

염창희 (이민기) / 삼남매의 둘째

 

 

- 현실적인 이해타산과 논리적 생각에 대해 확고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삶 안에 욕망이 없는 성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스스로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더더욱 연애나 성공이나 부질 없다고 생각해서

어떤 일로 회사를 퇴사하고 그냥 살아가려 하는데..

 

그런 나날은 더더욱 창희를 지치게 하고 있을 뿐!

 

 

 

"나의 해방일지" 염미정

염미정 (김지원) / 삼남매의 막내

 

 

사랑받을 자신은 없지만 미움 받을 자신은 있는 그녀!

 

미정이라는 인물에 대해 간략하게 말할 수 있다면

 

"반사회성 성격소유자"

 

= 말로 관심을 끌거나 대화에 참여하는 사교성은 없지만

반자동적인 표정과 행동이 습관적으로 사회적인 모습들만 보이는 사람

 

그래서 미정은 이러한 자신이 행복한건지..인생에 대한 의문이 들고 있다.

 

 

"나의 해방일지" 염기정

염기정 (이엘) / 삼남매의 첫째

 

 

매일 바쁘게 서울에 출퇴근하면서 길거리에 3~4시간

버려가며 자신이 생각하던 미래와는 다르게 흘러가는 나날..

 

그런 그녀는 점점 지쳐가면서

인생에 딱 한번 하는 연애를 위해서

 

아무나 들이대어 보자라는 생각을 가지면서

큰 결심을 하게됩니다.

 

 

"나의 해방일지" 구씨 스샷

 

"나의 해방일지" 구씨 스샷

구씨 (손석구) / 외지인

 

흔히 보이는 어른들의 유형 중 하나가 하루를 술에 의지하는 사람들이다.

구씨도 바로 그러한 사람들 중 한 명이었다.

 

구씨는 모든 것을 연기해야 하는 사회생활에 

진절머리가 난 사람이었는데.. 어느새 이 작은 마을에 들어왔으며

 

이러한 속사정을 알듯..

주민들은 그에게 여유를 주게 되고

그는 난생처음 사람들과 말하지 않는 것이

 

이렇게 편한 거였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JTBC "나의해방일지" 그외 인물들

1. 염제호 (천호진) /삼 남매의 아버지역

 

- 자신의 존재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말을 사용하지 않고, 몸을

하루종일 계속 움직이는 사람인 삼남매의 아버지.

 

그는 이십년 전 매체 보증을 잘 못 들어주는 탓에 

그 돈을 갚기위해 종일 일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면서도

그는 계속 일을 놓아오지 않았기에 가족을 지탱하고

남에게 민폐를 끼치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있다.

 

그런 아버지도 놓치는 것들이 있었는데..

자신의 자식들이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모르는 것이 그 중 하나일 것이다.

 

 

2. 조태훈 (이기우) / 미정의 직장동료

 

아내를 만나 결혼을 한 것이 제일 좋은 패라고 생각했지만,

정작 아내는 아니었던 모양이다.

 

시간이 갈수록 아내는 지친 모습을 보였고..

끝내 해외에서 공부하고 오겠다면서

이러다 헤어지겠구나라는 느낌이 느껴지더라..

 

하지만 결혼은 잘 했다는 생각이 든다.

왜냐하면 사랑스러운 아이 유림이를 만났기 때문에..

 

하지만 그런 유림이도 사춘기를 맞이하면서

제 엄마와 똑같은 기색을 보이면서

 

동시에 누나의 일까지 도우면서 복잡한 쳇바퀴가 굴러간다.

 

 

3. 지현아 (전혜진) /  삼남매의 동네친구

 

대장 노릇을 하던 동네 친구였지만 20살이 되던 친구는

가족과 함께 서울로 올라갔었다.

 

가끔씩 현아와 우리들은 만나면서

그 친구의 서울에서 만났던 남자와의 에피소드를

듣게 되는데 다 피와 살이 되고 있는 것 같다.

 

이러한 친구는 사람에 대한 애정도 많지만 동시에

자기혐오도 많은 편이다.

 

항상 그 놈의 타이밍이 문제라고 한다.

 

 

 


 

" 나의 해방일지 "
공식 영상 및 최근 예고편

 

 

 

 

 

* 예고 영상

 

" 나의 해방일지 " 9회 공식 예고편

 

 

요즘 나오는 드라마들에서는 이러한 힐링물은 보기가 힘든게 사실이죠.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작품들도 많이 나오기를 ㅎㅎ

 

 

물론 웹소설을 기반으로 제작되는 드라마도

좋아합니다 ㅎㅎ

 

2022년 전반기 힐링 드라마에서는 "나의 해방일지" 가

거의 원 탑을 유지하지 않을까 싶네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